ㅇㅇ
7월 18일, 올드다이스 게이밍 클럽에서 타북케밥님의 판오세아니아 바닐라로 진행한 게임입니다.
미션은 디캐피테이션이었고, 양쪽 장교는 잔느(멀티 라이플)와 크리자 보락스(HMG)였습니다.
노매드는 건실한 2토탈봇+2플펄봇 구성과 상대방의 아로망을 청소하기 위한 2그룹 인트루더(MSR)의 도움을 받아, 1그룹의 장교 KB가 액티브 턴에 소탕하고 다니는 로스터였습니다.
타북케밥님은 1그룹 10오더, 2그룹 2오더의 2그룹 로스터였습니다. 1그룹의 울란(HMG+포이어바흐)을 주 공격수로, 불릿티어(헤비 샷건), 종사(TO 카모, MSR) 등의 지원을 받고 있었습니다.
선턴을 잡은 판오세아니아 플레이어는 실루엣 6 카모 마커를 호기롭게 전진시키나, -6 보정을 받고 응사한 KB의 햄기 크리티컬에 맞고 모멘텀을 잃습니다. 추가 오더로 KB와 교전했으나, 울란의 HMG 유효타를 아머로 튕겨낸 KB는 것츠 롤에 자동 실패하여 시야가 나오지 않는 곳으로 숨습니다.
실수로 지나치게 장교를 전진배치 해뒀는데, 주사위 운빨로 위기를 넘길 수 있는 순간이었습니다.
KB가 시야를 벗어나자, 울란은 조심스럽게 토탈봇+워코어 조합과 마주합니다. 몇 오더 간의 교전 끝에 울란은 역으로 데미지를 입고, 본진으로 복귀를 시도합니다.
돌아가던 경로에 또다른 토탈봇의 시야에 나와서 교전, 울란이 대면 굴림에 승리했지만, 토탈봇이 14+ 세이브 두 개를 14로 성공해 내며 전선을 굳건히 지킵니다. 갓탈봇킹탈봇
울란은 오더가 부족하여 1STR이 남은 채 애매한 장소에 서게 되고, 판오세아니아의 턴이 종료됩니다.
노매드의 턴, 인페츄어스 오더 페이즈에 좌측 몰록(V:NWI)이 달려나갑니다. 불릿티어와 숨어있던 헬롯(LRL, SMG)의 화망에 노출되지만, 연막 던지기로 대면 굴림을 상쇄시키고 살아남습니다.
우측의 몰록(클라이밍 플러스)은 꿈같은 휴가를 향해 달려나가지만, 시에라 드론봇의 화망에 노출되지 않기 위해 세컨드 무브는 포기합니다.
좌측의 몰록이 적의 ARO를 몸으로 받아 내며, 기지 안의 인트루더 눈 앞에 연막을 깔아 주고 사망해 버립니다. 하지만, 파티는 이제 시작될 참이었으니..
인트루더가 모습을 드러내며, 노출된 적 병력을 차근차근 쏘아넘깁니다. 마지막 1 STR이 남아 있던 울란, 시에라 드론봇, 푸가지 드론봇이 무의식 상태에 빠지고, 엄폐물 밖으로 노출되었던 잔느 또한 노려보지만 1운드를 준 채 놓치고 맙니다.
적의 화망이 무력화된 틈을 타, 재규어가 헬롯의 시야를 가립니다. 이어서 데이터트래커+장교인 KB가 장교 오더를 쓰며 좌현의 적 HVT를 노리기 위해 전진하지만..
연막의 테두리를 넘어서서 상대방의 TO종사가 숨어있던 곳으로 LOS를 내어주고, 종사는 기습적인 저격 ARO를 가합니다. 회피를 시도하는 적 HVT를 무시하고, KB는 침착한 HMG 풀 오토 사격으로 종사를 쓰러뜨립니다.
오더가 많이 남지 않은 상황에서 KB는 뒤로 후퇴하며 적 HVT를 사살하고, 제압 사격으로 자리를 잡고 노매드 턴이 종료됩니다.
레굴라가 지뢰를 깔고, 불릿티어가 전진한 뒤 몬스트러커가 팔봇을 기동시켜 시에라 드론봇을 되살려 냅니다.
이어서 시에라 드론봇은 적 토탈봇 2기+인트루더에게 노출된 상황에서, 화망을 하나라도 줄여 보기 위해 HMG를 전탄 토탈봇에게 쏟아붓지만, 주사위 굴림 11 vs. 11 대결에 패배하고, 나머지 적의 ARO에 맞아 완파돼 버립니다.
이어지는 노매드의 턴, 우측의 트랜스덕터 존드가 6-6무브를 활용해 중앙의 지뢰를 제거하지만, 세이브에 실패하여 무의식 상태에 빠집니다.
이어서 KB가 전진하여 레굴라와 헬롯을 사살하고, 다시 본진에 자리잡은 뒤 노매드 턴이 신속하게 종료됩니다.
3라운드 판오세아니아의 마지막 턴, 커맨드 토큰 3개를 가지고 몬스트러커가 울란을 수리하기 위해 달려갑니다! 토탈봇과 플펄봇 사격을 닷지로 전부 피해낸 뒤 울란에 접근하여 WIP14 수리 굴림을 하지만.. 15 - 15 - 16이 나와 커맨트 토큰을 전부 사용해 버리고, 4번째 시도에서야 울란을 겨우 살려내는 데 성공합니다.
1 STR 상태로 다시 살아난 울란이 앞으로 전진합니다.
다시 KB를 화망에 넣는 데 성공하고, HMG 세례를 갈기지만 커버를 받은 아머 5는 쉽게 죽지 않았습니다. 1운드를 입은 KB는 또다시 것츠 롤에 실패하여 숨어버리고, 울란은 입맛을 다시며 후퇴하는데..
토탈봇의 화망에 걸려 HMG를 맞아 버린 울란. 또다시 오픈 필드에서 무의식 상태에 빠져버립니다.
3라운드 노매드의 마지막 턴, 8개의 오더+루테넌트 오더로 10번의 기동을 이어 나가는 KB는 불릿티어를 처리한 뒤, 판오세아니아 진영의 우측으로 파고듭니다. 억실리아까지 사살한 뒤, 본진에 숨은 적 장교 잔느를 시야 안에 넣는 데 성공하고, 멀티 라이플의 교전 거리가 닿지 않기에 어쩔 수 없이 닷지를 선언하는 잔느. 허나 KB의 사격이 더 기민했고, 2오더의 접전 끝에 적 장교를 사살하고 게임이 종료됩니다.
게임 결과, 더 많은 포인트 사살(3점)+더 많은 장교 사살(4점)+적 HVT 사살(2점)+데이터트래커로 적 HVT 사살(1점)=10점을 가져간 노매드 측이 승리하게 됩니다.
선턴 굴림에 패배하여, 화망을 구성하기 쉬운 쪽의 지형을 가져간 뒤 초반 주사위 운이 폭발해버린 경기였습니다. 오랜만에 재밌게 상대해 주신 타북케밥님 감사합니다!